경제/금융

헬로펀딩 대출 금리, 대출 기간, 상환 방법, 정부 지원 서민 대출까지

::: 2023.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헬로펀딩 대출의 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부터 보너스로 정부지원 서민대출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헬로펀딩이라는 키워드가 아직 생소하시죠?

 

헬로펀딩은 p2p 업체로,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특히 저소득이나 저신용자에게도 대출 승인 가능성이 높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헬로펀딩 대출의 특징

헬로펀딩 대출은 금융위원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안전한 p2p 업체입니다. 합리적인 금리와 높은 대출 한도, 그리고 비대면으로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대출 대상과 한도

헬로펀딩 대출은 실거주 중인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시세 대비 최대 70%까지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 ~ 만 70세 미만, 소득 증빙이 가능한 분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와 대출 기간

금리는 최저 연 9%부터 시작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2개월까지이며, 만기일에 심사를 통해 대출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상환 방법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즉, 대출 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일에 원금 전액을 상환하면 됩니다.

 

추가 비용

헬로펀딩 대출을 이용할 때 중도상환 수수료는 1%, 플랫폼 이용료는 2 ~ 3.25%입니다. 또한, 담보대출 진행 시 근저당권 설정비용 등을 부담해야 합니다.

 

구분 내용
대출대상 실거주 중인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 (만 19세 이상 ~ 만 70세 미만, 소득 증빙 가능)
대출한도 시세 대비 최대 70%
대출금리 최저 연 9%
대출기간 6개월 ~ 12개월 (만기일에 심사를 통해 연장 가능)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
중도상환 수수료 1% 이내
플랫폼 이용료 2 ~ 3.25%
기타 비용 근저당권 설정비용 등

 

바로 전화걸기 :  (모바일 연결)

1588-6760

 

유의사항

대출금액의 지급시기, 대출 거절 가능성, 담보가치 하락 등 다양한 유의사항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만약 세입자가 있는 아파트의 경우라면 헬로펀딩 대출이 불가능하지만, '무설정 아파트론'을 이용하면 근저당권 설정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대상자

소득이나 신용이 낮은 분, 높은 한도의 대출이 필요한 분, 후순위 담보대출이 필요한 분 등에게 헬로펀딩 대출은 좋은 선택입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이 가능한 경우, 그 옵션을 먼저 확인하고 다른 대출 상품을 알아보기 이전에 우선적으로 대출받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링크는 금융소비자라면 꼭 알고 있어야 될 믿을 수 있는 정보가 풍부한 "파인" 포털입니다.

금융 소비자 포털 파인 접속하기

 

서민금융 진흥원은 서민금융을 주관하는 정부 공공 기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접 대출을 해주는 기관은 아니고 내가 받을 수 있는 모든 서민 금융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안내하는 포털쯤 생각하시면 됩니다.

 

3 금융이나 사채를 이용하기에 앞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쭉 한번 둘러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맞춤대출을 통해 나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아볼 수도 있으니 꼭먼저 둘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헬로펀딩 대출은 다양한 장점과 유연한 조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대출 받고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헬로펀딩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