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2023 카카오 비상금 대출 (대학생 가능)조건 금리 연장 방법

::: 2023. 11. 5.
반응형

대학생 급전 필요, 카카오 비상금 대출로 해결

대학생 여러분, 갑작스러운 지출이 필요할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은 바로 그런 순간을 위한 해결책입니다. 은행 대출이 낯설고, 아르바이트만으로는 부족할 때, 카카오 비상금 대출이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거예요.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쉽게 비상금 통장을 개설할 수 있으며, 사용한 만큼의 이자만 지불하면 되니, 경제적 부담도 크게 줄어듭니다.

 

카카오 비상금 대출의 매력적인 조건

카카오 비상금 대출은 대학생에게 맞춤화된 조건을 제공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분이라면, 신용도에 결격 사유만 없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운영되어,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자랑합니다. 최대 300만 원까지의 한도는 대학생의 다양한 금융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대상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 (대학생도 가능)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 결격사유가 없을 것
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따로 연체사실이 없고 손해를 입히지 않은 사람
대출 상품 마이너스 통장으로서 쓴만큼만 이자를 내고 언제든지 돈을 채워놓기만 하면 되는 상품
대출 한도 최소 50만원부터 설정이 가능하며 300만원까지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 기본 1년으로서 1년 후 연장하고 싶으면 다시 심사를 받고 금리 및 한도 설정 후 가능합니다
갚는 방법 만기 일시 상환으로 빌린 기간 내 한도 내에서는 수시로 갚을 수 있지만 연장을 하지 않고 기간 종료 시에는 남은 잔액 및 미납 이자를 모두 갚아야 합니다

 

 

 

대학생을 위한 카카오 비상금 대출 금리

카카오 비상금 대출은 여러분이 급전이 필요할 때, 합리적인 금리로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23년 11월 5일 기준, 카카오 비상금 대출의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 비상금 대출의 금리 구조

카카오 비상금 대출은 다음과 같은 금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3년 헬로펀딩 대출의 모든 것: 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부터 정부지원 서민대출까지

 

비상금대출 금리: 연 5.265%에서 최대 15.000%까지 적용됩니다.

  • 기준금리: 연 4.138% (금융채 1년 기준)
  • 가산금리: 연 1.227%에서 10.862%까지
  • 우대금리: 연 0.100%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적용)

 

중신용 비상금대출 금리: 연 6.729%에서 최대 12.250%까지 적용됩니다.

  • 기준금리: 연 4.138% (금융채1년 기준)
  • 가산금리: 연 2.691%에서 8.112%까지
  • 우대금리: 연 0.100%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적용)

 

비상금대출 금리
기준금리 연 4.138% (금융채1년 기준)
가산금리 연 1.227%에서 10.862%까지
우대금리 연 0.100%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적용)
중신용 비상금대출 금리
기준금리 연 4.138% (금융채1년 기준)
가산금리 연 2.691%에서 8.112%까지
우대금리 연 0.100%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적용)

 

 

카카오뱅크 대표전화 : 모바일에서 연결 가능(국내)

대표전화 1599-3333

 

카카오뱅크 대표전화 : 모바일에서 연결 가능(해외)

해외 +82-2-6420-3333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의 합에서 우대금리를 뺀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금융채 1년 연동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며, 대출 기간 중에는 금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만기가 되면 변동주기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새롭게 조정됩니다.

 

카카오 비상금 대출 받을 시 ( 연체금리에 대한 ) 주의사항

본 상품은 대출금리에 연 3%를 더한 금액이 연체기간 중의 연체금리로 적용됩니다. 단,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로 제한되며, 대출금리가 이미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에 연 2%가 추가됩니다.

 

이자 납입일에 미납하게 되면,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 다음 날부터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1개월 이상 상환하지 않을 경우, 1개월 경과 시점부터 대출 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연체금리에 대한 중요 정보
본 상품은 대출금리에 연 3%를 더한 금액이 연체기간 중의 연체금리로 적용됩니다.
단,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로 제한되며, 대출금리가 이미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에 연 2%가 추가됩니다.
이자 납입일에 미납하게 되면,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 다음 날부터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1개월 이상 상환하지 않을 경우, 1개월 경과 시점부터 대출 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카카오 비상금 대출의 이자 연장 방법

이자 연장도 간편합니다. 만기일 45일 전에 카카오 뱅크 앱을 통해 연장 신청을 하면 되고, 심사는 개인의 신용도를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연체나 기타 사항이 없다면, 연장 심사는 어렵지 않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연장을 원하지 않는다면, 만기일에 남은 잔액과 이자를 갚으면 그만입니다.

 

 

마치며

이렇게 대학생 여러분의 금융 생활에 유연함을 더해줄 카카오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급전이 필요할 때,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 비상금 대출!

 

이제 금융 걱정 없이 대학 생활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겠죠? 카카오 뱅크와 함께라면, 여러분의 금융 건강도 항상 안심입니다.

 

아래 다운링크는 카카오뱅크 엡을 다운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구글 플레이 카카오 뱅크 엡 다운받기

 

대학생 여러분, 카카오 비상금 대출로 더욱 편안한 대학 생활을 시작해 보세요. 지금 바로 카카오 뱅크 앱을 확인해 보세요.

 

비상금대출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제공됩니다. 실제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 가능한 한도가 설정됩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으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부과됩니다.

대출이 신용점수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가요?

카카오뱅크 대출은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신용 상태에 따라 영향이 다를 수 있으며, 연체 없이 거래를 유지하면 신용점수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비상금대출의 금리는 어떻게 변동되나요?

대출금리는 "금융채유통수익률 1년물"에 연동되어 매년 변동됩니다. 대출 기간 중에는 금리가 고정되며, 만기 시 또는 기간 연장 시 새로운 금리가 적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