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밝아 눈부신 분들은 다크모드로 변경하세요. 아래 버튼 이용

::: 2023. 11. 4.
반응형

이번에 대대적으로 스킨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조금 더 방문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친화적이고 편안한 블로그로 꾸미기 위해 미넴스킨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번에 다크모드를 적용하고 보니 확실히 눈에 부담이 덜 가고 피로도가 줄어드네요. 특히 야간에 모니터 볼 때 편안합니다^^

 

스킨을 변경하고 개인적으로 무거운 기능들과 블로그 최적화에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기능들을 제거하고 최종 완성된 블로그로 바꾸었습니다. 음악기능, 번역기능, 글자크기 변경 등 다수 편의기능이 있지만 방문하시는 분들이 보통 정보를 찾고 포스팅에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과감하게 제거를 한 것이 지금의 블로그입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이 마음에 드는지는 모르겠으나 전 개인적으로 빠릿빠릿하고 검색엔진 최적화되어 있는 블로그라 마음에 듭니다.

 

이것은 미넴스킨 제작자님께서 무료로 사용자 커스텀이 가능하게 배포해 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거 같네요.

 

미넴스킨이 훌륭한 스킨임에도 무료로 배포하시는 철학에 한번 놀랐고 방문자분들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친화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해주시려고 하는 철학적인 마인드에 두 번 놀랐습니다. 또 지속적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로 신뢰가 갔기 때문에 미넴스킨으로 결정하게 되었네요,

 

혹시 공지를 보고 여기 들어와서 글 보시는 분들은 미넴스킨 블로그 한번 방문해 보시고 구경해 보세요. 놀라운 기능들이 많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