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부동산

lh 임대 주택 신청 시 궁금한 질문

::: 2023. 5. 13.
반응형

lh 임대주택 신청 시 궁금한 질문

LH 공공임대, 전세임대, 청년 전세임대, 행복 주택 등 다양한 lh 임대주택 신청시 궁금한 질문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거주지역이 다른 사람도 신청할 수 있나요❓

모집공고에 지역 거주자만 모집한다는 내용을 언급하지 않았다면, 다른 지역 거주자도 신청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공고에 따라 우선순위에서 밀릴 수 있습니다.
ex) 충청남도 거주자 👉 경기 지역 신청 가능합니다.

 

같은 지역에서 중복신청은 못하나요❓

네. 공고가 다른 경우 같은 지역에 나온 모집공고에 각각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 청약가능 : 같은 지역에 나온 A공고, B공고, C공고 등 각각 신청한 경우
청약불가 : A공고에 나온 같은 지역 내 여러 단지를 신청한 경우

 

부모님이랑 같이 살다가 국민임대 신청시 저 혼자 1인가구로 신청할 수 있나요❓

네. 국민임대 분리예정 세대로 1인가구 신청가능합니다. 단, 등본상 직계가족의 소득과 재산을 같이 봅니다.

 

1순위에 해당되는데 당첨 될까요❓

1순위가 2순위보다 당첨 가능성이 높지만, 모집호수보다 1순위 신청자가 많아 경쟁이 있을 경우 입주자 선정방법에 따라서 배점순 또는 추첨 방식으로 입주자를 선정합니다.

 

lh 임대 주택 신청 시 궁금한 질문

 

신혼부부만 모집하고 있는데 예비신혼부부는 못 넣는 걸까요❓

신혼부부를 모집하는 곳은 대부분 예비신혼부부도 신청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입주 전까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으면 됩니다.

 

한세대에서 형제 각각 따로 같은 공고에 지원해도 되나요❓

형제는 세대구성원에 포함되지 않아 1인가구로 각각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직계존속(부모님)이 자격검증대상에 포함된다면 중복이 될 수 있으니 이때에는 한 사람만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행복주택 계약하면, 기존에 국민임대 예비 번호는 소멸되나요❓

네. 모집공고 신청 시 동일유형(예, 국민 국민) 예비입주자로 중복선정되지 않으며
장기임대주택(국민임대, 영구임대, 행복주택)에 계약하여 입주 시 모든 대기자 명부에서 제외 처리됩니다.

 

lh 임대 주택 신청 시 궁금한 질문

 

LH임대주택 예비 번호는 언제까지 유효한가요❓

예비 번호 유효기간은 해당 모집공고를 확인하셔야 하셔야 하는데요, 보통 입주자 모집 시 선정된 예비입주자의 지위는 최초 공급계약 체결일부터 60일까지 유지됩니다.
예비입주자 모집시 선정된 예비입주자의 지위는 공가주택 발생으로 자기 순번이 올 때까지 유효합니다.

 

서류에 이상 없으면 무조건 합격 또는 대기후보가 되나요❓

서류제출 대상자를 모집인원에 몇 배수로 뽑기 때문에 서류 자격검증 후에 적격자가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입주자 선정방법에 따라 당첨자를 선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