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

강아지가 행복해 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2023. 6. 17.
반응형

강아지가 행복해하면 하는 행동

 

당신의 개가 흥분되어 당신을 맞이하러 오고, 뛰어오르며, 방안을 빙글빙글 돌거나, 배를 만져 달라고 엎드려 있거나, 꼬리를 열정적으로 흔든다면, 강아지가 행복하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명백한 신호들은 당신의 개의 행복을 반영합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더라도, 행동, 신체 언어, 또는 신체 건강 상태를 통해 당신에게 보여줄 것입니다. 행복한 개의 일반적인 신호를 알아보는 것은 그가 행복한지 아닌지 알아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강아지가 행복을 진짜로 느끼는지 일부러 이런 행동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강아지가 행복해 하는 것

 

몸짓으로 전달하는 행복의 신호들

 

각각의 개는 고유한 성격과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동일한 품종 내에서도 개들은 동일한 유형이나 몸매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개들은 그들의 신체 언어를 통해 행복한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몇 가지 공통된 신호를 표현합니다.

 

행복한 개는 편안하고 "자신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의 머리를 보면, 입은 닫혀 있거나 긴장되어 있지 않고, 오히려 유연하며 대개 부분적으로 열려 있습니다. 입술은 귀 쪽으로 늘어져 있어, 마치 넓게 웃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귀가 세워져 있든 늘어져 있든, 그것은 편안하게, "보통"의 상태로 놓여 있고 긴장되거나, 낮춰져 뒤로 향하거나, 어떤 자극을 향해 경계하는 상태가 아닙니다.

 

강아지가 행복해 하는 것

 

개의 전반적인 자세를 보면, 행복한 개는 편안해 보이며, 머리를 들고 꼬리는 쉬고 있거나 때로는 들어 올려 있지만 유연합니다.

 

행동으로 보여주는 행복 신호

 

행복한 개는 꼬리를 (꽤 빠르게) 흔들면서 몸의 나머지 부분은 완전히 편안하게 유지합니다. 반면에 꼬리를 수평으로 들고 느리게 흔들면서 몸이 긴장된 상태라면, 그는 오히려 경계 중이거나 불안해합니다.

 

단지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꼬리가 매우 짧은 개는 오히려 전체 엉덩이를 흔들 것입니다(마치 삼바를 추는 것처럼!). 또는 꼬리의 뿌리 부분만을 흔듭니다

 

개가 뒤로 누워 다리를 들고 배를 보이면 그는 행복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절하"하면서 가슴을 땅에 대고, 뒷다리를 들어 올리고, 꼬리를 흔들며 흥분한 상태로 짖는다면(이것은 게임에 초대하는 것으로, 그의 즐거움과 당신의 즐거움을 위해 응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행복한 개는 주인에게 또는 자신을 쓰다듬는 손에 기대기도 합니다. 당신이 있는 곳에서 개가 편안해 보이고 당신이 주의를 기울여 주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는 행복하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행복해 하는 것

 

마지막으로 그의 눈을 봐 주세요: 행복은 확장된 동공, 밝고 빛나는 눈과 함께합니다. 그의 털도 실크 같이 부드럽고 빛나는 상태입니다. 털이 빛을 잃고, 털이 헝클어져 있거나 엉켜 있거나, 털을 빠지는 개는 분명 문제가 있습니다(병이거나 일반적인 불쾌감이 있는 경우).

 

행복의 신호는 행동을 통해서도 전달됩니다

 

행복한 개들은 특정한 행동들을 공통으로 보이지만, 나이, 품종, 건강 상태 등의 요인이 그 행동들을 어떻게 나타내는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행복한 개는 주변을 파괴하지 않고, 익숙한 환경에서 편안하고 만족해 보입니다. 파괴적인 행동은 대개 불안이나 스트레스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그의 행복은 좋은 식욕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가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감정적으로 만족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식욕에 어떤 변화가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그가 아프거나 기분이 좋지 않다는 첫 번째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의 기쁨은 또한 놀이, 산책, 차를 타고 다니는 것에 대한 흥분으로도 나타납니다. 이러한 활동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다면, 아마도 당신의 개가 기분이 좋지 않거나 어딘가 아픈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는 또한 무한한 호기심을 보이며, 주변의 모든 것을 냄새 맡고 관심을 가집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10분만 떠나 있었더라도 문 앞에서 환영하며 환희를 표합니다.

 

내 개가 불행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방금 전에 우리는 당신의 개의 행동과 신체 언어가 행복하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반대로 슬픔, 불편함 또는 잠재적인 질병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다음은 당신의 개가 불편함을 느낀다는 몇 가지 신호입니다.

  • 꼬리가 낮거나 배 아래로 들어갑니다. 당신의 개가 꼬리를 낮게, 수평선 아래로 들고 있다면 그것은 그가 두려워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만약 그것이 배 아래로, 뒷다리 사이로 들어가 있다면(죄책감을 느끼는 개의 자세) 그는 매우 불안하고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꼬리를 흔드는 방식도 중요합니다. 높게 든 꼬리를 많이 움직이며 모든 방향으로 흔들리는 것은 매우 큰 기쁨의 신호입니다. 반면에 꼬리가 수평선에 가까우며 천천히 흔들리고 몸이 긴장되어 있다면, 당신의 개가 경계 중이거나 두려워하거나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적이거나 위협적인 개는 꼬리를 수평으로 펴고, 털을 곤두세우며, 종종 거의 움직이지 않거나 작은 떨림을 보입니다 (꼬리가 매우 짧은 개인 경우, 이것을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 몸이 긴장됩니다. 불안한 개는 결코 편안하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을 웅크릴 수 있고, 몸을 납작하게 하고, 등을 구부리고, 머리를 낮추고 눈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개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는 아마도 매우 불편하게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귀를 뒤로 합니다. 스트레스나 불안을 느끼는 개는 귀를 뒤로 넘기고 머리에 붙입니다. 그들은 그것을 긴장하게 유지합니다 (귀가 길고 늘어진 경우, 그것들은 평소보다 더 뒤로, 머리 위에 있습니다)
  • 안정 행동. 개가 등을 땅에 대고, 다리를 공중에 띄우지만 전혀 자신감이 없고, 몸이 긴장되고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는 아마도 매우 걱정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강아지가 당신에게 화내지 말라고 말하려는 그의 행동입니다. 또한 강아지가 입술을 계속 핥고 하품을 한다면, 이것은 현재 상황이 그를 불편하게 만든다는 신호입니다.
  • 숨거나 멀리 갈려고합니다. 당신이나 다른 물체 뒤에 숨으려고 한다면, 분명히 무언가 그를 두렵게 하거나 스트레스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특히 방해하지 말고 숨거나 도망가게 내버려두어야 합니다. 당신의 개는  '난 휴식이 필요해', '평온한 순간이 필요해'라고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 목, 등, 및/또는 꼬리의 털을 곤두세웁니다. 이 물리적 지표는 당신의 개가 두려워하거나 화가 나거나 공격적이거나 위협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에는 입술을 뒤집고 이를 드러냅니다. 그는 으르렁거리며 당신을 뚫어져라 쳐다봅니다 (눈을 같이 응시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그는 공격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행복해 하는 것

 

어떻게 강아지를 행복하게 해 줄까요?

 

건강한 개는 행복한 개이며, 그의 행복은 당신이 그의 신체적이고 정서적인 요구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도 크게 의존합니다. 개를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유지하는 한 가지 방법은 정기적으로 수의사에게 연례 건강 검진과 예방접종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고품질의 단백질을 기반으로 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선택하고 식사를 제공하는 일정을 규칙적으로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당신의 개는 매일 충분히 활동할 수 있어야 하며, 정신적으로 자극을 받고 사랑과 애정을 느껴야 합니다.

 

수의사 협회!

 

당신이 건강하고 행복하다면 당신의 개도 행복할 것이라는 것을 확신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실제로 당신의 개가 자신의 감정을 느끼는 것처럼, 그는 당신의 기분에도 강하게 반응합니다.

 

당신이 좋은 상태이고 편안하다면, 당신의 개도 편안하고 행복하게 느낄 것입니다. 당신의 개가 어떤 이유로 행복하지 않아 보이고 이것이 당신을 걱정하게 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수의사에게 상담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