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건강

피부를 변화 시키는 녹차

::: 2020. 12. 24.
반응형

피부를 변화시키는 녹차

 

녹차에는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 세포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하고 부족하면 피부가 부석부석하고 윤기가 없어지게 된다.

 

노화된 피부는 보통 기미나 주근깨가 늘어나고 칙칙한 검은색을 띠고 있는데, 이는 비타민 C가 부족하여 멜라닌 색소의 침착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녹차에는 레몬의 5~8배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 있어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고 기미나 주근깨가 형성하는 것을 억제해 피부를 하얗게 유지하도록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여러 잔의 녹차를 마시면 비타민 1일 필요량의 상당량을 보충할 수 있어요.

 

녹차에는 탄닌산이 풍부하여 피부 모공을 죄어주는 수렴 작용과 수분을 보충해 주는 흡습 작용이 뛰어납니다.

 

또한 강력한 항균 살균력이 있어 피부 청결에 도움을 주고 또 비타민 C와 함께 녹차의 피부 미용 효과를 좌지우지하는 성분은 녹차 특유의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있습니다.

 

피부를 변화 시키는 녹차
녹차 잎

 

카테킨은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적인 유해 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여성들에게 녹차는 여느 과일과 달리 산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매우 안전하고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을뿐더러 민감한 피부를 가진 여성분들의 피부를 정화시키는 작용도 아주 뛰어납니다.

 

 

세계 10대 건강식품 카테킨이 풍부한 녹차[그린티]의 성분과 효능

세계 10대 건강식품 카테킨이 풍부한 녹차[그린티]의 성분과 효능을 알아봅니다. 녹차의 주원료인 생엽에는 수분이 80% 가까이 점유하고 20~25%는 고형물이며 고형물의 40%는 수용성 성분으로 타닌,

wkfmwkd-86.tistory.com

 

피부 탄력

 

녹차에 들어있는 비타민 A와 타닌은 피부 점막 세포나 점막 세포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키는 작 용을 합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할 때는 피부가 거칠어져 윤택함이 없어지고 점막도 약해지죠.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카로틴 성분은 지용성이므로 음식물에 녹차를 재료로 사용하거나 가루차를 마실 경우, 뛰어난 피부 미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 진정

 

비타민 A와 B2는 여드름을 가라앉히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백 효과

 

레몬에 비해 5-8배나 많은 비타민 C와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는 녹차는 기미나 주근깨의 형성을 억제하고 피부를 희게 유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살균 작용

 

피지 조절과 살균 작용을 하는 카테킨 성분은 이마와 턱, 뺨 등의 피지량 을 줄여 뾰루지 없는 깨끗한 피부를 만듭니다.

 

또 비듬이나 무좀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므로 머리를 감을 때 발을 씻을 때 헹굼물로 사용하면 좋아요.

 

카테킨은 수돗물이나 세제 등의 해로운 물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연약한 피부를 보호합니다.

 

노화 방지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과 비타민 A, C, E 등이 피부 노화의 원인인 유해 산소를 제거하고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하므로 피부를 젊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습니다.

 

 

 

보습 작용

 

녹차는 토코페롤과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세포막의 산화를 막고 보습효과를 가져옵니다.

 

아로마테라피 효과

 

녹차의 은은한 향기는 심신의 피로를 푸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가집니다.

 

특히 땀이 많은 사람은 녹 차 목욕으로 땀냄새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여성들은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필요한 방법으로 녹차 우린 물에 세안을 하거나, 요구르트 세안, 우유 세안, 목욕을 함으로써 직접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녹차를 이용한 투명한 피부 미인이 될 수 있는 비법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세안

화장을 깨끗이 지운 뒤 녹차 티백이나 잎차, 세안용 티백을 따뜻한 물에 잘 우려 세안을 합니다.

세안 후 에는 물로 다시 헹구지 않아야 영양 성분이 얼굴에 스며들어 효과적입니다.

 

☞목욕

녹차를 마시고 난 찌꺼기(티백 안의 내용물)를 가제나 헝겊 주머니, 스타킹 등에 넣어 묶은 다음 욕조 속에 담가 우러나게 한 뒤 목욕합니다.

녹차 특유의 향인 그린계의 프로럴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기분도 좋아지고 차의 여러 가지 작용으로 인해 피부가 부드러워집니다.

그리고 욕조 속에 들어가서 녹차가 들어 있는 주머니로 얼굴 마사지를 해도 좋고 목욕하고 남은 물은 다음날 욕조를 청소할 때 사용하면 찌든 때도 잘 지워집니다.

 

☞녹차팩 마사지

녹차팩은 기미와 주근깨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잡티 없이 뽀얀 피부로 가꾸어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보통 취침 전 화장을 지울 때 하는 것이 좋은데, 먼저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운 후 반 컵 정도의 녹차를 세면대에 부어 가볍게 두들기면서 패팅 합니다.

그다음에는 퍼프에 물을 적셔 얼굴에 얹고 팩을 해요. 팩을 한 상태에 서 5분 정도 경과되면 퍼프를 떼어 내고 찬물에 가볍게 씻어 냅니다.

 

☞머릿결과 비듬 방지

녹차물로 머리를 감으면 비듬이 없어집니다. 비듬은 건성피부나 심한 변비, 스트레스 등이 주원인이지만 지방질 많은 음식의 다량 섭취도 비듬 증가의 요인이 되죠.

두피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비듬을 없애는 방법은 머리를 감을 때 미리 우려 놓은 찻물로 헹구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녹차 잎에서는 모공을 죄어 주는 타닌산과 세정력이 우수한 플라보 노이드 성분이 있어 뜨거운 물에 우려낸 것으로 두피를 문지르면 머리 결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생깁니다.

 

부은 눈 가라앉히기

 

녹차를 이용하여 얼굴의 부기를 뺄 수 있습니다.

마시고 남은 녹차를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시원한 상태로 눈과 부은 얼굴에 마사지하듯 문질러 주시면 부기가 빨리 빠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①녹차를 마시고 남은 티백을 버리지 말고 랩이나 비닐팩에 싸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아침에 일어나 얼굴과 눈이 심하게 부었을 때 차갑게 해 둔 녹차 티백을 부은 얼굴 위에 얹고 가볍게 두드려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