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건강

인간의 두뇌와 스트레스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엘 테아닌 효능

::: 2020. 12. 24.
반응형

인간의 두뇌와 스트레스에 영향을 주는 엘 테아닌

 

인간의 두뇌와 스트레스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엘 테아닌 어떤 성분이고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에게 차(Tea)라는 것은 더 나은 건강을 위한 보조 수단이자 힐링의 삶을 사는데 필수 요소의 한 부분으로 인식됩니다.

 

또 하루 동안 받은 스트레스의 긴장을 풀어주는 중요한 음료로 인식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이 소비되고 있죠.

 

우리들은 현재 대형마트나 편의점 슈퍼 등에서 분말이나 영양제, 차 등 다양한 형태로 제조된 것을 해서 먹습니다.

 

집에서 음용 대용, 운동할 때, 건강을 위한 섭취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음용하고 있습니다.

 

차의 종류도 나열하지 못할 정도로 너무 많죠. 그중 현대인의 스트레스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차가 있습니다.

 

어디 가도 흔하게 있고 고대 시절부터 존재하고 여러 분야에 활용되어온 바로 녹차입니다.

 

인간의 두뇌와 스트레스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엘 테아닌 효능

 

이 녹차에 들어 있는 수많은 성분 중 엘 테아닌이라는 성분은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 먹으면 긴장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스트레스와 인간의 두뇌에 도움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엘 테아닌(L-THEANINE)이란

 

차는 긴장을 풀고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어떤 성분이 진정 효과를 내는지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녹차에는 엘 테아닌(L-THEANINE)으로 알려진 독특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홍혜걸과 여에스더 박사가 추천하는 4대 국민 영양제

홍헤걸, 여에스더가 추천하는 4대 국민 영양제 인간은 왜 영양제가 필요할까요? 여러분들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고 매일 조금씩 운동을 하면서 매 끼니마다 잡곡밥이

wkfmwkd-86.tistory.com

 

테아닌 성분은 다른 식물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고 차 형태로 마시는 제품과 일부 버섯 종에만 들어있는 천연 유리아미노산으로 특히 홍차와 녹차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차와 홍차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으로 전통적으로 우울감 및 불안 증세 완화를 위해 사용되어왔고 뇌에서 글루타메이트 수용체를 차단하여 GABA와의 균형을 조절하여 항불안 효과와 수면 보조에 도움을 주며 비만 세포에서는 히스타민의 방출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경계 조절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 글루타민, 글루타민산염과 구조가 비슷하여, 녹차의 이완 효과를 담당한다고 알려져 있죠.

 

오래전부터 녹차와 엘 테아닌(L-THEANINE)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연구로 인해 현재 의료 연구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혈관 이완, 뇌의 건강 등의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초석이 되었습니다.

 

또한 정상적인 염증 반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뇌를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인지 기능을 향상하는 데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인류는 언제 언제 어느 때라도 스트레스받는 일이 아주 흔합니다.

 

또 좌절감이나 우울증 도 자주 겪습니다. 이러한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여러분의 정신 건강이나 심혈관 건강 등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서 여러분의 뇌까지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중추신경계의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인 감마 아미노 부티르산과 글리신의 결핍은 불안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 다른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은 우울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엘 테아닌 성분으로 조제된 영양 보충제는 글리신과 다른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의 수치를 증가시켜 불안과 우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불안감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사회적 문제입니다.

 

또 불안정한 개인의 침착성, 경각심, 뇌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인지 기능 개선 및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엘 테아닌 성분의 특이한 점은 타 여느 성분과 달리 복용 중 나타날 수 있는 졸리는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고 긴장을 완화시킨다는 점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죠.

 

마치면서

 

일부러라도 건강을 삶을 지키고 영위하기 위해 우리 스스로 비타민 등 미네랄의 정보를 찾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여러 가지 연유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불안감을 느낀다면 세계 10대 식품 중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녹차 한 잔으로 여러분의 몸과 마음에 긴장완화 , 평화, 안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녹차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받은 여러분을 안정시켜 주는 훌륭한 천연적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일체 부작용도 없을뿐더러 걱정할 필요 없이 단지 커피 한잔 마시는 것보다 녹차 한 잔을 더 따라 마시는 것만으로도 훌륭하게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