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건강

홍혜걸과 여에스더 박사가 추천하는 4대 국민 영양제

::: 2020. 12. 21.
반응형

홍헤걸, 여에스더가 추천하는 4대 국민 영양제

 

인간은 왜 영양제가 필요할까요? 여러분들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고 매일 조금씩 운동을 하면서 매 끼니마다 잡곡밥이나 잡곡빵(호밀빵, 통밀빵)을 먹는 것이 중요 합니다.

 

기름으로 요리를 할 때는 옥수수나 콩기름이 아닌 카놀라유, 올리브유, 들기름으로 요리를 하고 이렇게 음식을 먹으라고 합니다.

 

하바드 대학에서는 술을 적당히 먹으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적절한 알코올이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기 때문인데요,

 

여러 논문에서도 적절한 알코올 섭취는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

 

종합 비타민은 모든 영양제를 먹기 전에 기본을 깔아주는 일종의 보험 같은 것입니다.

 

뼈가 약한 사람들은 먼저 칼슘제를 먹습니다.

 

하지만 칼슘제를 너무 많이 먹으면 마그네슘이 빠져나가면서 근육이 아프거나 눈꺼풀이 달달 떨리게 됩니다.

 

또 아연을 먹게 되면 면역기능이 상승하는데 이 것도 역시 아연을 많이 먹이면 구리가 빠져나가서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종합비타민에는 보통 칼슘과 마그네슘이 1:1이나 2:1로 들어있고 아연과 구리가 10:1로 다양한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 있기 때문에 어떠한 영양제를 먹기 전에 가장 먼저 먹어야 되는 영양제입니다.

 

종합비타민을 고를 때 뒷면의 라벨을 확인하라

 

종합비타민을 고를 때 첫째는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이 다량 함유된 영양제를 고르라는 겁니다.

 

비타민 b를 권장량 100%를 섭취해도 1mg 정도밖에 안 되어서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피로를 느껴 비타민 b를 선택했다면 적어도 일일 권장량의 10배 정도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고 아무리 많이 다량을 먹어도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무방합니다.

 

권장량의 10배 20배를 먹는 것은 결핍 증상이 없는 최소한의 기준치를 표기했기 때문이고 종합 비타민 선택 시 비타민b 함유량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비타민 성분과 순도를 확인하라

 

비타민E가 천연인가 합성인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 비타민은 D-Alpha로 표기되어 있고 합성비타민인 경우 DL-Alpha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합성 비타민의 경우 천연 비타민보다 순도가 높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그러나 비타민E는 반드시 천연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E를 합성으로 먹게 되면 오히려 심장병과 폐암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연구 논문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메가 3

 

많은 분들이 오메가3를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고 생각하는 데 그것이 아니고 오메가 3은 중성지방의 수치가 떨어지면서 혈관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젊고 건강한 사람은 오메가 3을 섭취하지 않아도 무방하지만 중성지방이 높은 분이나 심장병 위험이 높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오메가 3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혜걸과 여에스더 박사가 추천하는 4대 국민 영양제

 

오메가 3 고르는 법

 

오메가 3은 무엇보다 신선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오메가 3은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 식탁에 생선이 자주 올라오기 때문에 비린내와 연관성이 있는데요, 굉장히 심한 비린내가 나면 이미 산화가 진행되어 영양소로 의미가 퇴색되어버린 겁니다.

 

반드시 유통기한을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좋은 오메가 3의 조건은 DHA, EPA의 함량입니다. DHA와 EPA의 합이 오메가 3의 함량의 50% 이상인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러나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오메가 3 섭취를 위해 매일 고등어 한 두 토막은 괜찮지만 매일 두 마리 이상씩 먹으면 중금속이 오히려 우리 몸에 축적되어 역효과 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중금속이 걱정된다면 오메가 3을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생선이 아닌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 3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 식물성 오메가 3은 미국이나 선진국에서도 분유의 90%가 이 해조류에서 얻은 식물성 오메가 3을 쓰고 있을 만큼 매우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D

 

모든 비타민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비타민d입니다.

 

영양제 중에서 딱 하나만 고른다면 비타민D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유는 우리 인체에서 가장 가장 부족한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햇볕을 쬐는 것만으로도 비타민D가 인체에 생성되는데요, 또는 동물의 내장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동물 내장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옛날 원시인들을 예로 들면 벌거벗고 다니면서 충분한 햇볕과 내장 섭취로 비타민D를 보충했지만 현대 인류는 옷으로 햇볕을 가리고 생활하는 편이고 식료가공품의 발전으로 동물 내장을 직접 먹지 않는 식습관이기 때문에 비타민D가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비타민d를 꼭 보충하는 것이 현명하고 건강한 방법입니다.

 

비타민D의 역할은 뼈 건강, 면역, 항암 작용 등을 도와주며 나의 몸에 함유되어있는 양을 알고 싶으면 간단한 혈액 검사로 혈중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있거나 내장비만이 있는 사람은 비타민 D가 지방으로 다 녹아서 더욱더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비타민D는 지용성 영양소라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훨씬 흡수가 잘되고 좋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정리가 잘 돼있는 글이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리스트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비타민과 미네랄을 알아보고 비타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은 호르몬과 달리 신체 합성이 되지 않아서 반드시 먹어서 섭취해야 하

wkfmwkd-86.tistory.com

 

히알루론산

 

아직까지 우리에게 생소한 영양소인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 성형외과나 피부과 시술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소의 눈알, 닭 벼슬, 동물의 관절액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조금 혐오스러울 수는 있지만 영양학 적으로는 대단한 가치가 있는 음식입니다.

 

이 영양소 또한 옛날 원시인들은 평소 사냥을 통해 충분히 섭취했지만 현대인들은 실생활에서 먹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 많이 부족한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일부로라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홍혜걸과 여에스더 박사가 추천하는 4대 국민 영양제

 

피부를 구성하는 3가지 성분

 

콜라겐 + 엘라스틴 = 피부 탄력을 지켜주며 지탱하는 영양소이며, 히알루론산 = 피부의 보습에 관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성분입니다.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분을 머금는다는 것인데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한 겨울철에 수분을 머금지 못하면 탄력을 잃고 노화하고 트게 되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히알루론산의 최근 연구 결과를 보면 식품을 통해 섭취해도 하루나 하루 반 정도 지나면 피부로 흡수 가능하다고 밝혀졌습니다.

 

빨리 흡수가 되므로 가능하면 많이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