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정보

애드센스 정책에 대한 적절한 광고 개수는 몇 개일까?

::: 2020. 12. 21.
반응형

애드센스 정책에 대한 적절한 광고 개수는 몇 개일까?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지 않는 적절한 광고 개수는 몇 개일까 궁금해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얼마 전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애드센스 광고 개수는 몇 개가 적당한지 알아보기 위해서였습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사용하는 온라인 광고 수단으로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와 구글의 애드센스가 있고 카카오 애드핏과 텐핑, 바이블 머천트등 여러 형식이 있습니다.

 

구글의 온라인 검색 엔진은 아주 강력합니다. 성인 콘텐츠나 불법적인 콘텐츠, 사회를 선동할 수 있는 부정적인 메시지등만 아니면 거의 모든 자료가 검색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대한 적절한 광고 개수는 몇 개

 

자유롭고 다양한 검색 결과에 반영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애드센스라는 광고 html 코드를 달게 되면 많은 수익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광고를 너무 많이 달게 되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보는 독자들이 콘텐츠에 집중을 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독자들에게 안정적인 콘텐츠 집중도를 주기 위해 한 페이지에 달수 있는 적정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개수를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구글 애드센스 광고 개수 제한 정책

 

2016년 11월경 광고 개수의 제한이 풀리는 것으로 구글 애드센스 정책이 변경되었죠.

 

구글의 기존 광고 정책은 한 페이지당 3개 정도의 광고를 달 수 있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정책 변화로 광고 개수 제한이 완전 풀려 버렸습니다.

 

여기에서는 페이지 수준 광고의 개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변경된 애드센스 광고 제한 정책

 

바뀐 광고 정책을 살펴보면 한 페이지에 "콘텐츠 양 보다 많은 비율로 광고를 게시하지 마라"라는 내용을 구글 애드센스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한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 게시 제한이 풀렸다 하더라도 해당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텍스트 포함 전체 콘텐츠 분량의 비율에 따라 많은 광고를 게시하면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 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판정 나게 되면 해당 애드센스 계정은 중지되고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도 어렵게 됩니다.

 

구글의 광고 정책을 고려할 때 규정을 위반하지 않으면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개수는 한 페이지당 3~5개 사이가 적당합니다.

 

게시글의 키워드 수가 많을수록 광고 개수는 비례적으로 늘어날 수 있고 짧은 글의 경우에는 반대로 광고 개수가 줄어들어야 합리적인 광고 게시 방법이다고 하겠습니다.

 

한 페이지 당 키워드 수의 기준은 명확하지 않으나 보통의 경우 한 게시물에 2500자에서 3000자 이상으로 보는 것이 적당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알차고 풍부한 정보 전달 게시물이어야 합니다. 적절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4~5개 정도의 광고가 적당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대한 적절한 광고 개수

 

간혹 방문자 어그로를 끌기 위해 대출과 관련된 키워드 "대출 많이 받는 법", "대출 승인 잘 나는 법", "대출 안 갚아도 되는 방법"등의 주제에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다수의 광고를 올리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식 정보를 다루는 주제의 블로그에 검증되지 않은 개인적인 견해로 전문가들이 말하는 것인 마냥 잘못된 정보를 게시하고 그에 따른 키워드로 광고 수익을 노리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6~10 개의 광고를 게재하고도 문제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결국 정책 위반으로 계정 정지를 당하고 하나의 사이트를 통째로 날리게 되는 사태까지 갈 수 있습니다.

 

광고가 너무 많으면 보는 독자로 하여금 불쾌감을 가지게 할 수 있고 페이지 이탈율도 늘어 날게 될 것입니다.

 

광고 개수가 많아지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성을 보고 만든 블로그나 웹사이트라면 의미 없게 되고 장기적인 위험에 노출시키는 꼴이 되는 것입니다.

 

다수 광고 게재의 위험성

 

첫 째는 너무 많은 광고로 인해서 블로그를 보는 구독자가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

 

구독자 입장에서 피로감이 있는 웹사이트는 체류시간이 짧아지고 페이지 이탈률이 늘어나며 재 방문율을 떨어트리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대한 적절한 광고 개수

 

둘 째는 구글의 애드센스의 정책은 어느 순간 다시 바뀔 수 있다는 점

 

만약 구글의 입장에서 광고 정책에 대해 수많은 문제점이 발견되어 다시 기존처럼 광고 개수를 제한하게 되면 수많은 광고를 게시했던 운영자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는 한순간에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게 됩니다.

 

하위 도메인으로 열결 되어 있는 사이트 역시 반영되기 때문에 정책 위반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는 새 페이지 자동 광고의 개수는 포함되지 않지만 총 5개를 넘지 않는 수준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 페이지 수준 자동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가 스스로 판단해서 광고를 실행하기 때문에 위의 가이드와 같이 광고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마치면서

 

효율적인 애드센스 광고 효과를 보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제시하는 여러 의견들을 잘 들을 필요가 있고 검증된 방법을 적절히 사용하여 안정적이고 많은 수익을 얻기를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지 않는 적절한 광고 개수는 몇 개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