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정보

구글 크롬 검색 란 키워드 중복 오류 해결 유일한 방법

::: 2020. 12. 18.
반응형

구글 크롬 검색란 키워드 중복 오류 해결 방법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얼마 전부터 검색 키워드 타이핑 기능에 오류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겪고 있을 듯한데요. 이와 같은 증상은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저 검색란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첫 글자에 해당되는 자동완성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원하는 키워드 입력이 되지 않는 증상입니다.

 

글로 설명해서는 빠른 이해가 가지 않을 텐데요. 아래 올리는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하실 겁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저는 "구" 한 글자 키워드만 입력했는데 뒤에 파란색으로 보이는 부분에는 "구글 자동 완성 삭제"라는 키워드가 자동으로 완성되어 보여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시로 검색 창에 "구" 한자만 입력했더니 "구글 자동 완성 삭제"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검색 란 키워드 중복 오류 해결 유일한 방법

 

얼마 전에 구글 자동완성이라는 키워드를 타이핑했었고 그 키워드를 구글 검색 엔진이 캐시하고 있었던가 봅니다.

 

그다음 다른 키워드를 입력하고자 할 때 "구" 자와 연관된 자동 완성된 키워드가 미리 보여주는 기능이 활성화된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구"자 이외의 다른 키워드를 타이핑하려 해도 자동 완성 기능 때문에 다른 키워드가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파란색 키워드 부분만 지우고 다시 시도해도 똑같습니다.

 

구글 크롬 검색 란 키워드 중복 오류 같은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현재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의 버전은 87.0.4280.88(공식 빌드) (64비트)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날짜는 모르지만 한 달 전까지만 해도 무리 없이 사용했었습니다.

 

한 가지 이상한 부분은 한 달 전쯤 윈도 7을 쓰다가 포맷을 진행하고 윈도 10을 신규 설치하고 크롬 최신 버전을 설치하면서부터 이런 증상이 생기기 시작한 것인데요, 자동완성 설정 오류라고 보기보다는 버그에 가깝다는 추론입니다.

 

 

 

 

이유는 크롬 창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눌러 나오는 설정 메뉴를 통해 해당 기능을 모두 해제, 재부팅하고 크롬 f5새로고침도 했지만 이런 증상이 계속 나타나는 것이 버그라고 밖에 볼 수 없을 겁니다.

 

지금 이와 같은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같은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상당히 많은 분들이 이 같은 증상으로 해답을 찾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되는 포스팅의 거의 대부분은 제가 앞서 언급한 구글 창 오른쪽 상단 점 세 개로 들어가서 자동완성 끄는 포스팅이 대부분이며 그분들도 딱 거기 까지만 포스팅을 작성하셨지만 더 이상 다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심지어는 오히려 해결책을 알고자 하시는 분들까지 있을 지경입니다.

 

저 역시 여기까지만 시도해 봤습니다.

 

구글 크롬 검색 란 키워드 중복 오류 해결 유일한 방법

 

모든 시도에도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을 때쯤 문뜩 검색 자동완성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자동 완성되어 나타나는 키워드가 로봇이 검색 추천하는 기능이 아닌가 의심이 들기 시작합니다.

 

생각을 해보니 자동완성 기능은 검색 입력란에 해당되는 오류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구글 크롬의 브라우저 경우 검색란과 같이 위에 보이는 url 주소 줄에서도 키워드를 입력하면 똑같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것은 주소 표시 줄은 url 입력방식이고 검색 입력란은 키워드 입력 방식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테스트를 해보니 예상과 같이 키워드가 중복되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글의 조치로 해당 증상이 사라지기 전까지는 url 주소창으로 키워드 입력하여 검색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저 역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보았지만 버그에 가깝다고 밖에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혹시나 하여 윈도 10용 크롬 브라우저용 버전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실험해 보니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크롬과 많이 닮아 있지만 기능적이나 범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아직까지 엣지는 뭔가 부족해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관공서나 대기업은 모두 엣지 브라우저를 활용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죠.

 

구글 크롬 검색 란 키워드 중복 오류 해결 유일한 방법

 

크롬 검색 란 키워드 중복 오류 근본적인 해결 방법

 

위와 같은 방법은 임시로 해결혈 하면서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본질적인 해결방법은 안됩니다.

 

가장 근본적이고 확실한 방법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자동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이 유일한 해결 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