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정보

윈도10 바탕화면 아이콘 시작 화면에 고정하기

::: 2020. 12. 2.
반응형

윈도10 바탕화면 아이콘 시작 화면에 고정하기

 

윈도 10이 지금 많이 보급화 되어있고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출시된지는 7년이 넘어 가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윈도 7을 고집하는 분들도 꽤나 있죠.

 

윈도 10 [windows 10]과 윈도 7 [windows 7]이 전 세계 보급되어 있는 엡,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등에서 아직 호환성에 있어 부족한 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이며 익숙한 윈도 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pc방과 일부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공공 pc의 경우에도 윈도 7이 인기 있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줄곧 윈도 7에 익스플로러 11 버전을 이용하다가 컴퓨터 업그레이드 겸 작업의 효율성 때문에 바꿀 수밖에 없었어요.

 

윈도 10을 주로 써오시는 분들은 익숙하게 이용하시기 때문에 사용에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윈도를 교체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저와 같은 분들과 이제 컴퓨터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시작하는 분, 고령의 분들이 이제 컴퓨터를 만지작 거리시는 어른들의 경우에는 딴 나라 세상 같죠.

 

개인적으로 저도 처음 윈도 10을 설치하고 어리둥절했으니까요. 지금부터 윈도 10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각각의 기능을 하나하나 익히고 습득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윈도 10의 바탕화면에 있는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을 바탕화면 왼쪽 맨 아래쪽에 있는 시작화면에 고정시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pc 부팅 바탕 화면

 

윈도의 바탕화면이라 하면 컴퓨터를 켰을때 제일 먼저 나타나는 푸른색의 화면입니다.

 

윈도10 바탕화면 아이콘 시작 화면에 고정

 

방법은 생각 외로 아주 간단합니다. 사진의 화면이 윈도 10의 바탕화면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색 네모칸의 프로그램 아이콘의 내용을 윈도 시작 화면[화살표가 가리키는 단추] 안에도 보이게끔 해보겠습니다.

 

우선 윈도 시작화면의 단추를 눌렀을 때 화면입니다.

 

 

시작단추를 클릭했을 때 화면에서 빨간 네모칸의 자리에 아무것도 없이 빈칸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그 자리에 아직까지 어떤 프로그램을 채워 넣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이제 바탕화면에 아이콘의 내용을 시작화면에 고정시키겠습니다.

 

실제로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많으면 pc가 구동하는데 약간의 속도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바탕화면으로 돌아가서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 올리고 오른쪽 단추를 크릭 합니다.

 

나오는 메뉴의 중간쯤에 보면 시작화면에 고정이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시작화면에 등록됩니다.

 

시작 메뉴 아이콘 위치 옮기기

 

아이콘 위치를 내가 원하는 곳에 옮기고 싶을 때 가 있습니다. 뮤 온라인이라는 게임 실행 아이콘이 있는데 다른 위치로 옮겨 보겠습니다.

 

 

시작화면의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왼쪽을 클릭합니다. 이때 한번 딸깍하고 눌렀다 때면 안됩니다.

 

그러면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해당 아이콘이 마우스 따라 움직일 겁니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가져다 놓고 마우스 단추를 때면 됩니다.

 

 

직접 해보면 사실 이 과정은 글을 써 전달하는 것보다 간단하고 아주 쉽습니다.

 

반대로 시작화면에서 아이콘을 제거하시고 싶으시면 아이콘 위에 마우스 올리고 오른쪽 클릭하면 "시작화면에서 제거"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걸 누르시면 제거됩니다. 한번 해보시면 쉬울 거예요.

 

즐거운 컴퓨터 생활과 인터넷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는 다른 내용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쉽게 설명하고자 노력을 기울였지만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이해 바래요^ 즐기는 인터넷 생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