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정보/Bloging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 2020. 11. 22.
반응형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기준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마우스 메뉴를 통해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과 (Function Key)인 키보드 F12 버튼을 통해 주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웹상에서 검색을 통해 출력되는 티스토리 페이지 주소의 경우는 주소 표시줄에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내의 글 관리 메뉴 또는 블로그 홈 관리 메뉴에 나와있는 블로그 페이지의 경우는 페이지 주소가 따로 나와 있지 않습니다.

 

발행했던 글을 클릭해서 주소표시줄에서 확인하지 않는 이상 알 수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홈 관리 메뉴에서 발행했던 게시글에 대해 여러 가지 작업하고 확인해야 할 일은 자주 생깁니다.

 

그때마다 일일이 게시글을 클릭해서 주소를 확인하는 것은 여간 성가신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 홈 관리메뉴에서 바로 게시글 페이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방법을 학습하면 여러 가지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메뉴를 통해 페이지 주소 확인

 

실제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가지고 재현해 보겠습니다. 발행된 블로그 게시글 페이지 가 나오는 메뉴라면 아무 곳이나 상관없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홈 내 글 관리 메뉴로 들어갔습니다. 페이지 주소를 확인하고 싶은 게시글 제목 위에 마우스를 올려 주세요.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페이지 주소를 확인하고 싶은 게시글 제목 위에 마우스 커서 올리고 다음 메뉴에서 검사를 클릭합니다.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pc 모니터 화면상 오른쪽으로 html 편집 창이 나타납니다. 파란색을 띤 부분이 마우스 커서가 가리키는 html 소스코드입니다.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현재 보고 있는 웹 페이지의 html 코드 소스를 보여주는 것일 뿐 어떤 사항도 블로그 페이지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보통 코딩 연습하시는 분들이나 css, html 코드 문법이 페이지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시험 삼아 구현해 보는 용도로 자주 사용됩니다.

 

파란색으로 바탕된 곳에 블로그 주소가 보일 겁니다. 블로그 페이지 주소 맨 뒤에 "블로그 주소/숫자"가 표시되어 보일 겁니다.

 

보이는 숫자가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게시글 주소입니다. 정확하게 확인되었습니다.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제가 발행한 캐나다 이민 전 필수 코스, 캐나다 이민국 웹사이트 ircc 계정 만들기 과정 글의 페이지 주소는 198번으로 확인되었습니다.

 

F12 버튼을 이용한 페이지 주소 확인

 

코딩하는 분들이나 html 코드를 자주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하게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키보드 Function Key인 키보드 F12 버튼을 이용해서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은 마우스 검사 메뉴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과 일맥상통합니다.

 

 

단지 블로그 페이지 주소를 확인하기 위한  html 창에 진입하는 방법만 다를 뿐입니다. F12버튼을 이용해 html 창에 진입한 모습입니다.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마우스를 이용해 진입했던 모습과 조금 다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마우스를 이용할 때는 알고 싶은 부분을 콕 꼬집어 html창에 보여 주기 때문에 해당 html 소스 코드가 표시되어 나옵니다.

 

그러나 키보드 Function Key인 키보드 F12 버튼을 이용할 때는 보고 있는 페이지 전체에 대한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 액션을 주어야 합니다.

 

검사할 페이지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 html 창 왼쪽 상단의 화살표 버튼을 누릅니다.

 

이 버튼은 알고 싶은 html 요소를 콕 집어서 확인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다음은 마우스 검사 메뉴를 이용했을 때의 블로그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과 똑같습니다.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블로그 게시글 페이지 주소와 관련된 여러 가지 작업할 때 이 방법을 이용하면 간단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검사 메뉴를 이용했을 때와 똑같이 제가 발행한 캐나다 이민 전 필수 코스, 캐나다 이민국 웹사이트 ircc 계정 만들기 과정 글의 페이지 주소는 198번이 확인되었습니다.

 

간단하고 빠른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