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9원 16일 월요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신청 첫날 해당되는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려 웹상 진행이 많이 어렵습니다.

 

저도 조금 전 진행을 해보았는데요. 평소와 달리 인터넷 창이 넘어가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5차 재난지원금에 대단한 관심이 있다는 것에 대한 반증인 거겠죠?

 

 

 

30분을 머리 싸매며 고군분투해 보았지만 역시나 오류 투성이었습니다. 해서 국민은행 대표번호 (1599-9999) 전화해서 카드 연결 ARS 5번 누르고 신청 시도해보았지만 제 전화번호가 국민카드에 등록이 안되어 있답니다. 헐ㅠ 무슨 이런 일이....... 다시 국민카드 대표번호인 1588-1688로 전화해서 시도했는데 대기자만 50명이나 나옵니다. 대기자 50명이  상담 끝날 때까지 언제 기다리나ㅜㅜ

 

쭉 사용해 오던 번호인데 등록이 안되었다니, 그리고 미등록 번호로 신청이 불가하다니 머리가 오그라드는 기분이 몰려옵니다. 

 

그런데 문뜩 지나친 것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ARS에 연결하였을 때 재난금 신청 내선번호가 1번이었고 2번은 모바일 웹으로 신청하고 싶으면 문자로 웹주소를 보내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웹으로 시도하기 위해 다시 전화하여 문자로 보내준다는 2번을 선택하니 곧바로 웹 사용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기대를 품고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는데 이번에는 마지막 단계인 본인인증 창에서 주민번호를 인식을 못합니다. 휴대폰은 멀쩡해요. 계속 주민번호를 확인하라는 메시지만 계속 뜹니다. 데스크탑 PC 웹상에서도 오류로 신청이 안되고 대표번호 ARS 전화해도 진행이 어렵고 모바일 웹에서조차 진행이 어려워 넉을 놓는 타이밍이었죠.

 

그런데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 이제 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신청 경로인 ARS가 눈에 띄더군요. 전용 ARS입니다.

 

 

 

빨간 네모 안에 ARS 신청 (1644-8811) 보이시나요? 이곳으로 전화하면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 없고 이거 저거 복잡한 확인 절차도 거치지 않고 신속하게 진행됩니다. 물론 국민카드 이용자가 본인이셔야 하며 본인이시라면 이쪽으로 전화하면 자동 인식을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신속하게 5차 재난 지원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도 웹상, 모바일, 전화 모두 해보고 실망만 하였는데 이곳으로 전화하니 정말 3분도 채 안 걸렸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성격 급한 거로 세계에서 알아 주자나요? 인터넷 창도 넘어가는데 2초만 걸려도 그 통신회사 갈아타버리는 우리 국민!! 이런 긍정적인 국민성이 세계 최강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강국으로 만든 것을 대한민국 한 사람으로서 인정합니다.

 

따라서 지금 국민카드 이용자 중 재난 지원금 신청 안되시고 지연되시는 분은 이 포스팅을 보고 신속하게 해결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바일 명의가 같다면 외국인으로 등록된 외국인도 가능하니 빨리 해보세요.

 

유용한 정보였다면....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