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생활 정보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같은 기능/환전 계산기(환율 우대 보너스까지)

::: 2021. 9. 5.
반응형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가족이 외국인이라 가끔 외국으로 출국하거나 때로는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검색해보고 해외여행을 가기도 합니다.

 

경험 있는 분들은 다 아실 테지만 그럴 때마다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죠.

 

바로 가족 여행지의 통화로 환전하는 것인데요. 한화(KRW) 그대로 가져가서는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세계 어느 나라 가던지 꼭 환전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돼있습니다.

 

저의 마눌님은 태국인 여성이라서 바트(THB) 환율을 자주 보곤 합니다.

 

현시점을 살아가는 많은 분들은 저처럼 해외여행을 가거나 또는 필요한 물건이나 생활에 도움 되는 제품을 해외에서 바로 구매하는 해외직구를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해외주식이나 해외 ETF 등 다양 루트로 해외투자를 늘려가는 추세죠.

 

이렇듯 요즘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경로로 유로나 달러와 같은 외화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환율이 상승했는지 하락했는지 실시간 환율 조회를 꼭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소홀히 하면 환율시세에 따라 의도치 않게 해외 물건을 비싸게 사는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같은 기능/환전 계산기

 

오늘은 이러한 모든 외화와 관련된 거래에서 핵심적인 포인트로 작용하는 환전 계산기, 네이버 환율 계산기를 이용해서 한화와 외화의 환율을 계산하고 조회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환율 계산기 없는 외화거래는 독

 

바트(THB) 환율이 익숙하긴 한데 세계 기축통화인 달러를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불과 15~20년 전만 하더라도 인터넷이 지금처럼 발달하지 않았고 다양한 루트가 없었기 때문에 실시간 환율을 보려면 은행 창구에 가서 직접 확인을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네이버와 같은 포털에서 외화를 다루는 금융기관의 환율정보와 수수료 우대 정보, 환전 계산을 할 수 있는 환전 계산까지 한 번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같은 기능/환전 계산기

 

네이버 검색창에 환율계산기 입력하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구 외환은행과 통합된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을 볼 수 있습니다.

 

환전할 수 있는 은행은 많지만 이 두 곳 은행이 보통 달러나 외화를 기준으로 대표적으로 거래하게 되는 금융기관이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환율 계산기 화면 안에서도 두 곳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구성은 누가 보더라도 아주 직관적이고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쏙 듭니다. 좌측 화면에는 환율이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변동 그래프를 볼 수 있고 우측 상단에는 은행을 선택할 수 있죠.

 

 

 

또한 외화를 매매할 때 은행별 매매기준이 되는 매매기준율과 환율우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로 우리가 알아보고 있는 환율 계산기인데 한화(KRW)의 수량을 입력하면 현제 국제시세로 자동으로 달러 환율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같은 기능/환전 계산기

 

달러나 외화를 필요해서 사게 된다면 실시간 환율 변동 그래프를 보고 달러 매매 시점을 유동적이고 즉각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손실을 줄이기 위해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하지만 가장 안정적인 방법은 시간적 여유를 두고 변동 그래프를 보면서 거래시점을 결정하는 것이겠죠?

 

단기적인 범위에서 본다면 환율 변동폭이 미미하기 때문에 기업에서 운영하는 큰 자금 아니면 손실의 부분은 걱정할 수준은 아닐 거 같습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같은 기능/환전 계산기

 

실제 사용해보겠습니다. 좌측 그래프 차트를 확인하고 거래하고자 하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전 신한은행에서 주로 거래하기 때문에 신한은행으로 선택해서 계산해 보겠습니다.

 

우선 거래 지정은행을 선택하고 나서 거래유형을 선택합니다. 현찰 살 때, 팔 때, 송금 보낼 때, 송금받을 때 4가지로 나뉩니다.

 

해외 송금 보낼 때와 환율 우대율을 최대 90%로 선택해서 계산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같은 기능/환전 계산기

 

제가 주로 송금하는 금액대로 설정해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2000달러를 송금한다고 가정하고 환율 우대율 90% 설정했을 때 계산되어 나오는 결과 화면입니다.

 

한화로 2,316,220.0.00원이니까 1달러당 1,158원 정도로 계산되었네요.

 

실제 거래에서는 달라질 수 있는 수치이지만 대략적인 금액을 알 수 있어서 실제 외화거래가 필요할 때 활용하면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같은 기능/환전 계산기

 

은행연합회에 고시된 신한은행의 환전 우대율 비교표입니다. 2021년 8월 2일 기준이고 참고하시라고 캡처해 왔습니다.

 

제일 좌측 칸부터 은행명, 살 때 환전 수수료, 기본 우대율, 최대 우대율, 환전 이벤트와 우대사항, 고시된 기준일입니다.

 

환율 계산기로 확인해 보지 않고 외화거래를 하게 되면 내 자산이 야금야금 마술같이 사라질 수도 있으니 해외직구, 외화거래 시엔 꼭 네이버 환율계산기를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