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5차내난지원금 "네이버 엡"으로 빠르게 조회하고 알림받자

::: 2021. 9. 3.
반응형

5차내난지원금 "네이버 엡"으로 빠르게 조회하고 알림받자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 사용방법, 사용기한, 신청방법, 누가 대상이 되는지 정부에서 확정하고 발표를 했습니다.

 

큰 내용의 골자는 9월 6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9월 13일 이후에는 방문 도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사용하는 신용카드 회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면 된다는 내용이에요.

 

신청할 수 있는 기한이 남아있기 때문에 "나중에 신청하면 되지" 하고 있다가 깜빡 잊고 다른 사람들 지급받고 사용 중 일 때 부랴부랴 신청하는 일이 생기면 안 되겠죠?

 

그래서 미리미리 알림 신청을 해두고 때가 되면 자동으로 나에게 알려주는 비서와 같은 시스템을 이용하면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일은 없을 겁니다.

 

오늘은 그런 훌륭한 비서 역할을 할 엡을 소개해 드릴게요.

 

국민 비서 서비스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중요한 생활 밀착형 알림 서비스로 선제적으로 국민에게 알려주는 서비스예요.

누구나 소유하고 있는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엡들을 채널로 이용하여 소식을 전해주고 있어요.

 

5차내난지원금 네이버 엡 국민비서 알림신청하는 방법

 

누구나 하나쯤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입되어있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이용할 거예요.

 

사실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는 네이버 엡, 카카오 엡, 토스 엡, 일반 통신사 메시지를 통해서 사전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편의상 우리나라 포털의 최강자는 네이버라 네이버 엡으로 소개드릴게요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가 네이버 엡으로 쏙 ~ 들어가 있는데요. 신청만 하면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시기만 되면 자동으로 알아서 나에게 알려줘요.

 

자그럼 알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스마트폰에 네이버 엡이 깔려 있어야 되니 구글 플레이에서 깔아주세요.

 

다음 네이버 엡이 설치되고 실행된 화면에서 화면 중간에 보면 팝업 형식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을 누가 받는지 대상과 알려주는 내용이 보일 겁니다.

 

5차내난지원금 네이버 엡 국민비서 알림신청하는 방법

 

 

그것을 클릭하고 들어가 주세요.

전자문서 화면이 처음 보일 겁니다. 위쪽에 보이는 전자문서를 클릭하시고 들어가 주세요.

 

아참!! 그전에 사진 아래 보시면 인증서라고 있죠? 네이버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아 놓아야 되니 미리 받아 놓으시고 진행해 주세요.

 

 

전자문서로 각종 생활정보들을 미리 알려준다니 참 좋은 서비스인 거 같아요./

교통과태료 범칙금, 암 국가 검진, 국가장학금, 운전면허 적성검사, 무엇보다 지금 중요한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알림 서비스까지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어서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자문서 메인 화면입니다.

 

 

 

신청하기 누르시고 들어가셔서 스크롤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시면 

국민 지원금과 생활 안내까지 받을 수 있는 국민 비서 서비스 신청하기 화면이 있어요. 이걸 클릭하고 들어가 주세요.

 

국민비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전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동의 여부 체크 화면입니다.

 

 

 

모든 항목이 필수 사항이므로 모두 동의해주시고 다음으로 이동할게요.

 

아참 여기서 다른 중요한 보안 절차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라는 문서 특성상 보안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기 잠금장치가 되어있어야 전자문서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삼성 스마트폰인 안드로이드, 애플 아이폰의 IOS, 모두 똑같아요.

 

제 경우는 아이폰이라 출력되는 화면입니다.

 

 

 

스마트폰 기기 비밀번호 설정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셨다면 전자문서인 네이버 인증서로 한 번 더 확인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인증되셨으면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사전 알림을 신청할 수 있는 항목이 나열돼 나옵니다. 저도 이번에 이걸 보고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가 참 다양한 내용을 사전에 알려주는구나 하고 참 많이 놀랐습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알림도 있고 필요 없는 메시지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알림을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신청 완료 화면이 출력되고 여기까지 5차 재난지원금 "네이버 엡"으로 빠르게 조회하고 알림 받을 수 있는 국민비서 사전 알림 서비스를 네이버 엡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전자문서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네이버 전자문서 메인화면으로 나가서 보시면 읽지 않은 메시지가 있다는 문구가 출력됩니다.

 

 

좀 더 들어가서 확인하시려면 사전 알림이 없는 창 밖에 안보입니다.

 

그리고 만약 오늘 전자문서를 신청하셨으면 내일부터 사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5차 재난지원금 "네이버 엡"으로 빠르게 조회하고 알림 받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