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 시장에서 핫한 파킹통장 top3 강력 추천

::: 2021. 8. 17.
반응형

파킹통장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전격적으로 금리인상이 단행되었습니다. 금리인상으로 인해서 적금과 예금으로 16조의 자본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런 고금리 시기에 다른 사람보다 빨리 발 빠르게 움직여야 자산을 늘리고 부자의 길로 한 단계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고금리 파킹통장의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금융 시장에서 핫한 파킹통장 top3 강력 추천

 

파킹 통장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아마도 조금은 생소하 신분이 많을 텐데요. 금융업계에서 정식 명칭은 아니지만 예금계좌의 취지를 잘 설명하고 있는 파킹이란 단어를 접목시켜 만든 키워드입니다. 파킹이 영어권 단어지만 뜻과 의미 발음 모두 우리말처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은 없죠?

 

그런데 왜 파킹 통장이라 부르냐면요. "마치 우리가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듯이 목돈을 잠시 넣었다 뺐다 한다는 뜻에서 파킹이라고 부릅니다."

 

아참! 이점은 꼭 인지합시다.
파킹통장이라는 예금 상품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일반 통장에 높은 이자를 주는 상품을 통칭해서 부르는 용어입니다.

 

쉽게 말해 자유 입출금식 통장처럼 원할 때 언제든지 입금했다가 원하면 언제든지 찾을 수 있는 통장이라 생각하시면 되는 거죠. 그런데 여기에 특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단 하루만 맡겨도 높은 이자를 주는 것인데요. 요즘 일반 예금 통장의 이자는 많이 줘야 1%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과 비교하면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2%대의 이자를 줍니다.

 

 

 

대단하지 않나요? 여러분은 단 하루만 맡겨도 2%대를 웃도는 금리가 적용된다면 어떻게 활용하실 건가요? 아마도 비상금 차는 분, 목돈 세이브, 없을 때를 대비한 임시 생활비 등에 활용하시겠죠? 이 용도와 또 다른 다양한 용도로 파킹 통장을 알아보신다면 제가 금리가 높은 파킹 통장 TOP3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금융 시장에서 핫한 파킹통장 top3 강력 추천

 

파킹통장의 선택 기준

 

  1. 금리가 높을 것.
  2. 자유롭게 입금과 출금할 때 수수료 혜택 유무
  3.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예금자 금액 보호 유무

 

파킹통장 선택 시 꼭 따져봐야 할 항목들입니다. 

 

 

파킹통장의 공통점

 

  1. 모두 모바일로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2. 예금자보호법에 적용되어 예금자 보호가 됩니다.
  3.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입출금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4. 모두 저축은행 상품입니다. 1 금융권보다 이자를 높게 주기 때문입니다.
  5. 모바일 전용입니다.

 

모든 파킹통장이 가지는 공통점이니까 꼭 알아 두세요.

 

 

페퍼룰루 파킹통장

 

페퍼저축은행 홈페이지 좌표:https://m.pepperbank.kr/index.html

 

페퍼룰루 파킹통장은 페퍼 저축은행 모바일 전용 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특징은 최대 2억 원까지 입금이 가능하고 300만 원 까지는 2%대의 높은 이자를 줍니다. 30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현제  기준으로 1.4%대 이자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500만 원을 맡겨두었다면 300만 원 대한 이자를 2%를 지급하고 나머지 200만 원에 대해서는 1.4%를 지급한다 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이자 지급은 4분기의 매 분기별 (3월 6월 9월 12월) 마지막 달에 세 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그다음 날 영업일에 가산되어 지급되어집니다. 만약 1분기의 1월 19일 날 입금을 하고 2월 20일 날 출금을 한다면 1분기 마지막 달인 3월 세 번째 토요일인 그다음 날에 이자가 지급되는 것입니다.

 

가입은 SB 톡톡 애플리케이션(app)을 모바일에 깔고 가입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페퍼룰루 파킹통장의 특징↓

금융 시장에서 핫한 파킹통장 top3 강력 추천

 

요즘 예금이 특판으로 나와도 2.3% 정도인걸 감안하면 꽤 높은 이자를 주는 파킹 동작입니다. 메리트가 높은 예금 상품인 거죠.

 

 

뱅뱅뱅 파킹통장 369 정기예금

 

이 상품은 상상인저축은행의 예금 상품으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타 파킹통장과 다른 특이한 점이 있다면 목돈을 일시적으로 맡겨두는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정기예금 상품인데 왜 추천을 하냐고요?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정기 예금하면 무엇을 떠 올리시나요? 네 아마도 한번 맡긴 금액을 정해진 기간만큼 맡겨야 된다는 제약사항이 떠올리실 겁니다.

 

하지만 이상품은 정기예금이지만 특이하게도 언제든지 중도해지를 원할 때 해지한 날까지의 이자를 결산해서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정기예금인데도 불구하고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지급되는 방식을 따라가면서 자유 입출금이 아닌 목돈 정기예금 방식인 겁니다. 쉽게 말해 정기예금 상품인데 중도해지를 하더라도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많이 나온다"라고 보시면 되는 것입니다.

 

가입금액은 10만 원부터 가능하고 가입금액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24개월이 가입 기간인데 중도 해지를 해도 예치 기간별 이자를 적용해서 줍니다. 다른 파킹통장은 금액별 금리가 적용되는 것과 비교하면 다른 방식이죠. 예치 기간별로 보면 3개월, 6개월, 9개월 별로 이자 적용 구간입니다.

최대 24개월을 예치해 두면 최고 2.11%의 금리 적용
3개월 미만 예치 시 1.81% 금리 적용
3개월 이상 예치 시 1.91% 금리 적용
6개월 이상 예치 시 2.01% 금리 적용
9개월 이상 예치 시 2.11% 금리 적용

보시는 것과 같이 6개월 이상 예치시 가장 높은 금리가 적용됩니다. 6~9개월 이상 목돈을 세입 하실 계획이면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오케이(ok)파킹대박통장

 

이 상품은 로보트 태권브이 유니폼을 입고 등장해서 읏~! 하며 유명해진 ok저축은행 상품입니다. 가입금액의 제한이 없습니다. 수십억을 넘어가는 금액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금융 시장에서 핫한 파킹통장 top3 강력 추천

 

특징을 보면 30억을 포함한 이하의 금액을 입금하게 되면 1.8%대의 기본금리를 적용 박을수 있습니다. 또 추가로 우대금리를 주는데 신용카드의 사용실적에 따라 구간별 할인 혜택을 주듯이 이 상품 또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걸려 있습니다.

 

그것은 오픈뱅킹에 등록하고 사용하면 0.2%를 추가로 우대해서 지급하겠다는 것입니다. 현제 출시되는 대부분 금융 어플들에서 보면 본인 명의의 타 은행의 계좌를 등록해서 어플 속에서 이체도 하고 계좌 조회도 할 수 있는 서비스 다들 알고 계시죠? 바로 그것이 오픈뱅킹 서비스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ok저축은행 어플에서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해서 사용하면 0.2% 추가로 우대해 준다는 것이죠. 그럼 우대금리를 적용받고 모든 금리를 더하면 딱 하루만 맡겨도 2%대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지급은 매달 세 번째 주 토요일 다음날 지급이 됩니다.

 

반드시 ok저축은행 어플 깔고 추가로 우대금리 적용받는 것이 좋겠죠? 많은 금액을 때를 기다리며 묻어둘 계획이면 이 상품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확정금리

 

요즘 금리변동에 다들 민감해하십니다. 금리가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따라 예금상품 선택하기도 복잡하고 어렵고요. 하지만 파킹통장의 큰 매력은 확정금리에 있다는 것입니다.(기준금리처럼 확정되어있다는 것은 아니고요) 가입 시점에 따라 금리가 확정된다는 것입니다.

 

파킹통장 가입시점에 금리가 확정되기 때문에 도중에 돈을 찾을 시에 가입 시점에 확정된 금리로 하루 계산해서 지급되는 것입니다. 요즘 보험사 펀드사 금융사들이 출시하는 상품들 대부분은 변동금리로 적용되어 있는 상품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과 비교해보면 큰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보험상품의 만기환급금, 펀드사의 만 기금 등 변동 금리를 적용한다는 문구를 심심찮게 볼 수 있기 때문에 파킹통장의 활용도는 대단히 효과가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